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불법복제에 대한 다양한 문의에 대한 정리
작성자 정성훈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8-07-1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128

안녕하세요. 아카라치입니다.

저희 아카라치는 중국에서 인형을 수입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중국인형이다보니 제일 많이 듣는 단어가 불법복제인가요? 인데요.


구체관절인형에 대해서 자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구체관절인형

[ball jointed doll, ]

요약:  인형의 관절 부위를 둥글게 해 관절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만든 인형.

독일의 초현실주의 조형미술가인 벨머(Hans Bellmer)가 구체로 관절인형을 만들어 인체를 표현한 것이 구체관절인형의 시초이다. 이를 1980년대부터 일본의 전통인형

작가들이 응용하면서 현재의 구체관절인형으로 발전하였다.

구체관절인형의 가장 큰 특징은 관절 부분을 둥글게 만들되, 각 관절들이 분해된다는 점이다. 즉 인체의 각 관절 부위를 만들어, 이 부위들을 서로 결합하면 하나의 인형이 완성된다. 종류에 따라 목 부분에만 구체가 있는 것에서, 손가락 마디 하나하나까지 구체관절로 연결되는 정교한 것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주재료는 가볍고 단단한 석소(:돌가루 성분) 점토이며, 크기가 큰 인형의 경우에는 나뭇가루를 반죽해 쓰기도 한다. 1990년대 말 일본에서 만들어진 구체관절인형의 경우에는

우레탄을 소재로 한 것도 있다.

눈은 대부분 유리로 만들고, 머리카락이나 눈썹은 인공 털을 이용한다. 사람의 모습과 거의 닮은 정교한 인형을 만드는 데는 2~3개월 정도 걸리기 때문에 가격도 비싸다.

한국에서도 2000년 이후 독자적인 제작기법이 개발되어 다양한 형태의 인형이 만들어지고 있다. 2003년에는 한국구체관절인형협회가 설립되어 전시회도 열고 있다.

구체관절인형 [ball jointed doll, 球體關節人形] (두산백과)


--------------------------------------------------------------------------------------------------------------------------------------------------------------


우선 구체관절인형의 정의는 위와같습니다.


한스 벨머가 사람의 신체부위중 관절부위를 동그란 구로 만들어 움직일수 있게 표현한것이 구체관절인형의 시초입니다.


1990년대 일본의 보크스사가 슈퍼돌피라는 브랜드로 상업용 인형을 출시했구요.

처음에는 국내인형이 없던 관계로 일본인형의 구매대행이 이루어졌습니다.

그때는 구체관절인형에 대한 지식이 없던때로 돌피,비스크인형,단백질인형등으로 많이 불렀습니다.

보크스코리아의 오프라인 매장은 홍대에 있습니다만 현재 폐업상태구요.

십여년을 운영하던 보크스코리아 웹쇼핑몰도 2017년 9월 영업중단을 했습니다.


2000년 이후 한국에서도 독자적인 개발로 다양한 형태와 크기로 인형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위의 인형들은 석분점토로 원형이 제작되며 우레탄으로 소량씩 복제가 되어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각 부위별로 분해가 되며 주로 텐션(고무줄)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아카라치에서 판매되는 인형은 우레탄으로 소량복제된 제품이 아니라 금형으로 대량제작되는 인형입니다.
재질도 우레탄이 아니라 ABS수지로 플라스틱재질입니다.

오픈마켓에 구체관절인형으로 검색해보면 우리나라의 유명한 인형제작업체 (예:루츠,이플하우스,숨,로젠리트 등)의 인형이
불법복제되어 무작위로 판매되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불법복제 제품은 정품 박스가 없구요. 핑크색 솜이불에 둘둘쌓여 온다고 하더라구요.
정품은 정품 박스와 인증서, 안내책자등 각 회사별로 자사몰을 인증할 수 있는 부속품이 들어있습니다.

중국인형을 판매하고 있는 이유로 하루에도 수십번씩 듣는 불복인가요?는 저희에게도 큰 상처입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우레탄인형이 아닌 금형으로 제작된 기계식 관절인형은 불복이 없습니다.

아카라치의 웹디자이너는 원형사(우레탄인형의 기본몰드를 제작하는 사람)로 근무하던 분이며, 각 인형회사의 몰드를 어느정도 파악하고 있습니다.
사실 아카라치도 여러번 불복제품을 제안받았습니다만 아카라치에서는 불복제품은 판매할 예정이 없으며, 현재 판매되는 인형들도 불법복제 인형이 전혀 아님을 명시합니다.

중국내에서도 실력있는 우레탄인형 판매업체들이 있습니다.
아카라치에서 우레탄인형이 판매가 된다면 정식판매업체와 협약을 맺거나 아카라치 자체 개발이 될 것입니다.
이용시 참고부탁드립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앗! 화면폭이 너무 좁아요.
브라우져의 사이즈를 더 늘여주세요~

좁은 화면으로 보실 때는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어요~

     

    CUSTOMER CENTER

    BANK INFO

    • 예금주